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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 목 표 >
▣ 사육두수 : (종전) 140~290만두 → (향후) 200~280
▣ 시장점유율 : 평시 45~55%(최저시점 40%이상)
▣ 수입산 대비 국내산 가격(냉장육) : (’08) 3.0배 → (’12) 2.5
< 대책방향 >
◈ 생산성 향상 및 품질고급화
- 지역 한우 암소개량사업 도입, 고능력 한우 암소개량센터 조성
등
- 대규모 조사료 단지 조성, 우량종자 보급 확대, 조사료유통활성화
등
- 송아지 설사 및 유사산 질병 예방 지원 확대
- 농가 자율학습조직 구성 지원, 한우 교육기관 및 전문기술교육관
설치
◈ 한우산업 조직화
- 시군 지역별 한우농가 협업체(한우사업단) 구성 : 140개소 내외
- 시도 단위 광역사업단(12개소) 및 대형축산물가공유통업체 육성
- 농가조직 중심으로 정책사업 지원체계 개편
◈ 유통개선 및 직거래 확대
- 도축장 구조조정 및 도축세 폐지
- 직거래장터, 브랜드가맹점·직영점 등 직거래 확대
- 소비자 판매가격 주기적 조사·공표 등 합리적 가격 형성 유도
* 자세한 내용은 자료실-정책동향에서 참고하세요~*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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